WEEE/ASR

  • 지속가능사회 창조를 선도하는 화학 및 환경 전문기업

재활용시스템-엔텍(ENTech)

WEEE/ASR

폐전기전자제품/폐차량 잔재물 선별시설

폐전기전자/폐차의 파쇄에서 최종물질 선별까지

ACI와 독일 UMS (Urban Mining Solutions GmbH)가 파트너쉽으로 폐전기전자제품 및 폐차 등을 재활용하여 금속 및 플라스틱을 선별하는 재활용설비 및 시스템을 공급합니다. 전체의 시스템 구성은 전처리시스템과 고순도선별시스템으로 구분됩니다.

전처리시스템
전처리시스템은 다양한 전기전자폐기물을 사전 수작업 분해하고 대형파쇄하는 공정으로 구성됩니다. 주요 설비로는 로터리체인크러셔 (RCC)로서 탄성있는 회전체인으로 강한 임팩트를 주며 벽면과 체인 사이에서 투입물을 적정한 크기로 파쇄하며, 연속식 혹은 배치식 모두 구성이 가능합니다. 로터리크러셔 (RCC)에서 배출되는 파쇄물은 진공흡입기를 거쳐 분진이 없는 상태로 다음 공정으로 이송합니다. 이후 강한 자력선별기를 이용하여 대부분의 대형철물들을 선별합니다. 또한 소파쇄물들은 특수 입도선별기인 꼭지점 드럼으로 선별하며, 선별된 8mm 이상의 제품은 자력선별기, 비철선별기 및 광학자동선별기를 거쳐 플라스틱 및 비철금속과 철금속을 선별합니다.
고순도선별시스템
고순도선별시스템은 전처리를 통과하며 파쇄되고 선별된 제품의 순도를 높이는 공정입니다. 각각의 설비는 상호 연관성이 있거나 혹은 없도록 구성을 하여, 운영자가 최대한 자유롭게 투입물의 특성에 맞게 운영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성합니다. 주요설비는 더블로터해머밀(DHM)로 투입물에 붙어있는 이물질을 해머로 두들겨 분리합니다. 이렇게 분리되고 선별된 금속들은 작은 구슬모양이 되며, 구슬모양의 철, 스테인리스스틸, 구리류, 알루미늄 및 플라스틱들은 자석드럼선별기, 풍력지그선별기 및 전기장선별기 등을 연속적으로 통과하면서 순수한 유가물이 선별됩니다.
또한 고순도선별시스템에는 아주 강한 분진제거설비를 설치하여 폭발과 2차오염을 방지합니다. 이 과정 중 발생한 분진에는 다량의 유가물이 포함되어 있어, 이를 2차 처리함으로써 고가의 유가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고순도선별시스템 공정 구성의 주안점은 탄력성과 낮은 운영비용발생이며 최고 품질의 유가금속 회수가 목적입니다.


ERP1 and ERP2 concept